본문 바로가기

Life/Review & Tips

디올 새들 벨트(Dior saddle belt) 75 사이즈 후기 및 착용법

벼르고 벼르던 디올 새들 벨트를 구입했다. 사기로 마음먹은 지는 꽤 됐는데 드디어 사고 나니 속이 쉬-원. 나는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구입했는데 이전에 잠실 롯데백화점 내 디올 매장을 갔을 때 거의 한시간 반을 기다린 경험이 있어서 걱정했지만 2층에 있어서 그런건지 압구정 갤러리아가 원래 그런 건지 주말 오후 시간대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거의 없어 5분 정도면 입장이 가능했다.

 

 

영롱 그 자체 ✨

 

벨트를 구입할 때 가장 고민됐던 부분은 사이즈이다. 나는 보통 바지를 26-27인치 또는 M 사이즈로 입는데 벨트의 경우 바지는 물론 아우터 위에 착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75와 80 사이즈 중 어떤 사이즈를 택해야 활용도가 높을지 고민되었다. 매장에서 착용도 해보고 직원분께 문의한 결과 벨트 사이즈가 넉넉하면 꼬리 부분이 남아서 오히려 보기 싫고 아우터 위까지 75 사이즈로도 충분히 착용 가능하다고 추천받아 해당 사이즈를 구입했다.  

 

벨트를 착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꼬리 부분을 버클 뒤 틈으로 넣은 다음 고정 고리에 넣고 본인에게 맞는 노치에 버클을 고정시키면 된다.

사진에서처럼 고정 고리 위치는 변경이 안되기 때문에 넘어간 꼬리 부분이 너무 많이 남으면 보기 싫을 수 있다.

 

 


 

 

구입 후 바지에도 착용해보고 아우터 위에도 착용해보니 직원분 추천대로 75사이즈가 딱이었다. 말씀해주신 것처럼 노치야 모자라면 추가로 뚫으면 되지만 꼬리 부분이 많이 남으면 확실히 처치가 곤란할 거 같았다.(벨트 길이를 수선할 수도 있겠지만 그건 왠지 아깝😢)

 

상상했던 대로 어디에나 찰-떡

벌써 다음엔 어디다 같이 코디할지 드릉드릉. 기대했던만큼 만족스러운 구매였다!